[Xcode 오류나서] Apple 프로젝트(Xcode)에 Firebase 다시 추가하기 (flutter create .을 누르고 깨끗한 파일들 받기)

2022. 11. 27. 00:05flutter(플러터)

반응형

앱스토어에 앱을 등록하기 위해 Xcode를 통해 앱 빌드를 하려고 했지만

No such module 'Flutter'

Runner 응용 프로그램이 예기치 않게 종료되었습니다.

등등의 오류로 인해 나는 애정했던 ios폴더를 버리기로 한다..

 

 

나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로 플러터를 사용해서 앱을 개발한다.

ios 폴더 전체를 지우고 터미널에 flutter create . 을 친다. IOS 파일을 버리지는 않았다.

(혹시 몰라서 버리지는 않고 Desktop에 고이 모셔두었다..)

그럼 다시 깨끗한 ios 폴더와 하위 파일들을 생성되는 듯하다.

 

공식문서의 순서대로 다시 해보기로 했다..

 

https://firebase.google.com/docs/ios/setup?hl=ko 

 

Apple 프로젝트에 Firebase 추가  |  Apple 플랫폼용 Firebase

Firebase Summit에서 발표된 모든 내용을 살펴보고 Firebase로 앱을 빠르게 개발하고 안심하고 앱을 실행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자세히 알아보기 이 페이지는 Cloud Translation API를 통해 번역되었습니

firebase.google.com

 

GoogleService-Info.plist 다운로드 를 클릭하여 Firebase Apple 플랫폼 구성 파일( GoogleService-Info.plist )을 가져옵니다.

 

GoogleService-Info.plist를  Xcode 좌측에 넣어줬다.

 

그 다음 이 블로그를 참고했다

https://normalblog.tistory.com/6

 

[Firebase] IOS 프로젝트에 Firebase 추가

IOS프로젝트에 Firebase 추가하기 Firebase 프로젝트 생성은 하기 링크의 이전 글을 참고 2022.02.03 - [Develop/Firebase] - [Firebase] Firebase 프로젝트 생성 [Firebase] Firebase 프로젝트 생성 Firebase 프로젝트 생성하

normalblog.tistory.com

 

설치가 길다.. 내 맥북이 벌써 똥컴이 된 것인가

 

시간을 버리면서 배웠다.. 만든이들의 공식문서를 꼼꼼하게 보고 그대로 따라하자!

 

괜히 조금 빠르게 하려고 구글링해서 블로그 띄엄띄엄 보고 이렇게 소모적인 시간들을 보내지 말자..

 

이렇게 하다가 또 꼬였다..

 

방법은..

 

먼저 ios 폴더를 날리고 ios 폴더에서 백업해놓은 Runner폴더를 적용한다. 

그리고 설정이나 버전 등을 설정하고 info.plist와 google service.json을 재등록 했더니 된다!(고 한다ㅠㅠ 앞으로 열심히 공부해서 내가 해결하고 명확한 설명을 적을 수 있는 날이 오길 바란다.)

 

끝ㅠ

반응형